어린이들도 오메가 3을 챙겨 먹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젤리 형태의 오메가 3도 나와있지만, 설탕 등의 성분 때문에 이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아직 알약을 먹지 못하는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어른용 오메가 3을 먹이는 꿀팁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오메가3 고르는 기준
산패된 오메가3를 먹는 것은 오히려 몸에 독이 된다는 것 잘 알고 계시지요? 건강을 위해 먹는 오메가 3인만큼 좋은 오메가 3을 선택하는 기준에 맞추어 잘 골라야 합니다. 그리고 이 기준은 어린이용 오메가 3을 고를 때에도 똑같이 적용되어야 하고요. 첫 번째 기준은 믿을 만한 원료사의 오메가 3을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KD파마, 알래스카 오메가, 솔루텍스, 바스프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보통, 이런 믿을만한 원료사의 원료를 사용하는 제품은 박스 겉면에 해당 원료사의 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니 확인하기 쉽습니다. 두 번째 기준은 산패 관리가 잘 되는지입니다. 알약 하나씩 공기와 접촉하지 않도록 개별 포장이 되어야 하고, 유통기한이 많이 남아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오메가 3 알약을 가위로 잘라 안에 있는 내용물의 냄새를 맡아보셨을 때, 생선 비린내가 난다면 산패가 많이 진행 중인 것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세 번째 기준은 순도입니다. 순도란, 알약 하나에 얼마나 많은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는지입니다. 오메가 3 함유량 = EPA + DHA의 함유량인데요, 순도는 EPA + DHA / 알약 하나당 mg * 100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박스 겉면의 영양정보에서 EPA와 DHA의 합이 1,000mg이고, 한 캡슐이 1,300mg으로 적혀 있다면, 순도는 약 77%가 됩니다. 보통 순도 70% 이상이면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어린이용 오메가 3
시중에 어린이용 오메가 3 제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대부분 알약을 아직 넘기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젤리 형태로 씹어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여러가지 과일맛으로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들이지요. 하지만, 이런 어린이용 제품들은 과도한 설탕 함유로 충치를 유발할 수 있고, 젤리나 츄어블 형태의 제형을 만들기 위한 부형물들이 들어가면서 순도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위에 말씀드렸던 믿을만한 원료사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들도 많고요. 그래서, 저는 굳이 어린이용 오메가3를 찾아서 먹이기 보다는 좋은 성인용 오메가3 알약을 사서 어린이와 부모님이 다 같이 나누어 드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아이에게 오메가3 알약 먹이는 꿀팁
자, 그렇다면 아직 알약을 삼키지 못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성인용 오메가3를 먹여야 할까요? 우선 가장 쉬운 방법은, 오메가3 알약에 소독된 주사 바늘 등으로 살짝 구멍을 내거나 가위로 살짝 칼집을 내서 캡슐 안에 들어있는 오메가3 원액만 쪽 빨아먹게 하는 것이에요. 하지만, 오메가3 원액만 먹는 것에 아이가 거부감을 보이더라도 또 방법이 있으니 걱정 마세요. 그것은 바로, 캡슐 안의 오메가 3만 짜내서 요거트나 단단한 제형의 크림치즈와 섞어서 먹이는 거에요. 오메가 3은 지용성이라서 크림치즈나 요거트 등과 같이 먹으면 더 좋습니다. 고품질의 오메가3는 내용물만 짜내도 비린내가 나지 않아서 아이가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먹는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가위를 이용해서 자를 때에는 중간을 확 자르면 안 되고, 알약 끝부분을 아주 살짝, 거의 구멍을 내는 느낌으로 잘라요.
- 공기 중에 노출이 된 오메가 3은 빠르게 산패되어 비린내가 나게 됩니다. 자를 때 오메가 3이 여기저기 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튀거나 가위에 묻었을 때에는 바로 닦거나 세척해 주셔야 해요.
- 튀거나 가위에 묻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는 일회용 주사기 바늘 등을 이용해서, 싱크볼 안에서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튀더라도 바로 물로 씻어 내릴 수 있게요.
아이가 24개월 이후인 경우, 800~1,000mg 정도가 권장된다고 합니다. 36개월 이후인 경우, 1,100mg 이상도 괜찮다고 하고요. 물론 정해진 용량이라는 것은 없으니, 24개월 이하라도 아토피나 비염 등이 있으면 고용량도 엄마의 선택으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희 집에서 먹고 있는 전혀 비린내 없는 오메가 3 제품은 아래에 추천드려요.
더리틀스 알티지부스터 EPA DHA 알티지 오메가3 rTG, 120정, 1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