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감기로 가래가 심하면 밤에 잠도 제대로 잘 수 없어서 특히 고생을 하는데요, 오늘은 팜컵과 손을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등을 두드려서 가래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 배출을 위해 등 두드리기
저도 이번에 아이가 심한 기침 가래로 잠을 이루지 못하여 고민하던 중에, 제가 팔로우하는 슈퍼맘 약사님의 인스타에서 처음 알게 된 방법이에요. 바로, 등을 적당한 압력으로 두드려서 폐에 붙어 있는 가래를 떼어내고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거지요. 손가락을 종모양으로 동그랗게 모아서 등을 두드리면 북소리 같은 소리가 납니다. 그렇게 너무 세지 않게 적당한 압으로 아이의 양쪽 날개뼈 부근을 각각 3분 이상씩 두드려주시면, 가래 배출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도 아침저녁으로 등 두드려주기를 해봤더니 확실히 밤에 기침을 덜하고 편하게 자더라고요.
등 두드리기를 쉽게 해주는 아이템 - 팜컵
등 두드리기가 많이 도움이 되지만, 손으로 5분 넘게 등을 두드리기가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아이템의 도움을 좀 받기로 했습니다. 바로 팜컵이라는 아이템인데요, 보통 아이 트림 유도하기 위해 등을 두드리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 같은데, 가래 배출 유도 용으로도 아주 좋아요. 어떻게 생긴 건지 궁금하시면 아래에 쿠팡 링크 달아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아주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L사이즈가 맞으실 거예요. 저희 일곱 살 아이도 L사이즈 쓰고 있어요. 실리콘 재질이라 잘 밀착이 되어서, 손으로 두드리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드릴 때 너무 두꺼운 옷을 입은 채로 하면 아무래도 효과가 떨어지니 참고해 주세요.
R&R 팜컵 실리콘 등 두드리기 아기트림 L사이즈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